본문 바로가기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2만5천km 정비]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2만5천km 정비 The new grandeur hybrid 25,000km maintenance

by 큐리TV 2021. 1. 30.
728x90
반응형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를 9개월만에 2만5천km 운행했습니다. 엔진오일은 6천과 1만5천에 교환했고 이제 3번째 교환입니다. 엔진오일 교환과 타이어 위치변경, 공기쳥정 필터교환을 하고 난 후 시운전과 카페이로 주유하고 자동세차를 하였습니다. 이제 새차 티를 벗을때가 된건지 모르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출고 후 이제 9개월 재났는데, 2만 5천킬로미터를 탔습니다. ㅎㅎ 정비를 좀 해야 겠네요. 지난번 엔진오일을 1만 5천킬로미터에서 교환했으니 교환할 때도 됐습니다.

어떤 정비가 필요한지 메뉴얼을 보죠

엔진오일 외에 특별한 건 없네요. 그래도 공기청정용 필터와 타이어 위치교환은 해봐야겠네요

타이어 위치교환을 위해서 앞타이어를 탈거한 상태입니다. 하우징 내부가 깨끗하네요

엔진오일은 5W20 저마찰 오일로 교환합니다.

필터 교환 후 작동에 문제가 없이 잘 되네요

시운전을 해봅니다. 총출고 후 총 연비가 18킬로 정도 되네요. 제원보다는 높습니다. 이것 저것 봤지만 다 문제없네요

카페이로 주유할 곳을 찾아서 주유하고 결재를 합니다.

만땅을 넣어봅니다. 조금 잔량이 있어서 5만원 어치면 다 차겠네요

정비한 김에 자동세차로 마무리 해봅니다.

이제 다 끝내고 연비 기록도 다시 리셋됩니다.

모두 잘 끝났습니다. 깔끔해서 좋습니다. 아래 영상 참조하세요^^

 

https://youtu.be/nk5yyrW3v-A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