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원격업데이트]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2021년 2월 원격 업데이트 The new grandeur hybrid remote update on 2021 Feb

by 큐리TV 2021. 2. 13.
728x90
반응형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의 2021년 2월 원격 업데이트가 실시되었습니다. 어느날 차를 탔더니 업데이트 한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원격 업데이트가 실시되었습니다. 차량 운행에는 방해를 주지 않고 다만 네비게이션 화면은 업데이트 동안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업데이트 동안의 단계별 업데이트 내용을 담았습니다. The new grandeur hybrid car's remote update on December version is recorded. A sudden message without previous notice was displayed on navigation and then updated remotely. There is no functional restriction during driving on highway but the navigation itself could not activated. So the auto driving based on the information from navigation was also could not been used.

업데이트를 허용한다는 클릭을 하자 가장 먼저 리셋이 이루어집니다. 물론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고 운전 등 기본기능은 유지된다고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운전하면서 업데이트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네비게이션하고 네비게이션 기반 자율주행 정도만 안됩니다.

차량 시동 여부와 상관이 있을지 점검해봅니다. 메세지에는 시동 여부와 상관없이 진행된다고 나오고 하이브리드는 기본적으로 전동이기 때문에 들어오는 전원이 있어서 문제 없을 것 같고 메세지에도 그렇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껐다가 다시 켰는데 아무 상관없이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원 끄고 켜는건 화면 차이밖에 없는 것 같아요. 원래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원을 넣어도 엔진 안들어오고 상황에 따라서 화면만 켜지니 큰 변화가 없습니다.

압데이트 진행은 아무 상관 없는 듯합니다.

업데이트는 총 4단계로 나누어지나 봅니다. 그 중 1단계를 진행중입니다.

거의 다 진행되가고 있습니다.

1단계 짆생은 주로 맵 업데이트인가 봅니다. 시간도 가장 오래걸리고 다운로드와 압축해제 땜에 그런가 봅니다.

2단계는 시스템 업데이트였는데. 그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3단계는 주요 지점에 대한 정보인 GPS 위치 정보 입니다.

4단계는 마이크로컴퓨터 업데이트인데 잘 맑히지 않는 시스템 업데이트입니다. 계속 좋아지고 있다는 것이죠.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지도 변경내역과 시스템 업데이트 밝히지 않은 몇가지가 된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https://youtu.be/3UEAnnt3SN4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