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스포츠모드연비]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스포츠모드 연비 측정 The new grandeur hybrid sport mode fuel rate measurement

by 큐리TV 2021. 1. 25.
728x90
반응형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스포츠모드 연비를 40km 주행하면서 측정 합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충방전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도 관찰해서 연비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보고, 나중에 다시 에코모드로 변화시켜가면서 어떻게 충방전이 바뀌도 연비가 변화하는지를 시험합니다. The new grandeur hybrid sport mode fuel rate measurement for 40km long distance

하이브리드 차량은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경우 3가지 운행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파워풀한 모드가 스포츠모드입니다. 이 스포츠 모드로 운전할때 연지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하였습니다.

연비를 리셋하고 운전하기 시작하니 연비가 0에서 점점 올라갑니다. 보통때와 같이 올라가는 건 똑같습니다.

그런데 올라가는 동안 충방전 모드가 특이합니다. 최적 연비로 충방전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선적으로 배터리를 풀로 충전하는데 집중합니다. 그래서 연비 상승 속도도 느린 것 같습니다.

엔진이 충분히 만땅으로 채워진 후에는 엔진이 홀로 돌아가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보통 EV 모드와 충방전 모드를 번갈아가던 에코모드와는 차이가 납니다.

엔진위주로 운전이 되다가 힘이 필요할 때면 배터리와 엔진이 힘을 합칩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배터리가 조금이라도 소모되고 힘이 필요하지 않는 순간이 오면 언제라도 다시 충전 모드로 돌아갑니다.

연비는 천천히 상승해서 이제야 10km를 넘어서게 됩니다. 에코모드때는 아주 바르게 연비가 상승했는데 많이 다릅니다.

계속해서 배터리는 거의 풀로 충전해둡니다. 물론 자동으로 그렇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언제든지 힘이 필욯라때는 배터리 파워를 끌어와서 모터를 같이 가동해서 엔진과 모터의 힘읗 합친 토크가 발휘됩니다. 풀 엑셀을 밟으면 약간 과장해서 순간적으로 고개가 젖혀지는 파워가 납니다.

계속 운행하니 연비가 15를 넘어가네요. 속도는 느리지만 연비는 올라가고 있습니다. 약 40km를 운행하니 연비는 15.8까지 도달했네요^^

조금 쉬고 다시 운전합니다. 에코모드로 전환하였더니 저장했던 배터리 파워를 끌어다가 적극적으로 EV 모드를 사용합니다. 덕분에 연비는 추가로 계속 상승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https://youtu.be/Dywoqka-6q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