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폭설 눈 내리는 국도 주행

by 큐리TV 2021. 1. 10.
728x90
반응형

폭설이 내리는 날 국도 주행 영상입니다. ABS 및 ECS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주행했습니다. 정지했다가 다시 출발할때는 악셀을 밟았다가 놨다가를 반복하면 도움이 됩니다. 정속운전이 도움되고 급출발 급감속은 사고발생 할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The new gramdeur hybrid driving on the heavy snowy road.

눈이 너무 많이 오고 있네요. 앞이 안보일 정도로 내려서 도로에 눈이 많이 앃이고 치워도 치워도 계속 쌓입니다.

와이퍼로 닦아도 앞유리가 맑지 않네요. 눈도 쌓이고, 얇게 얼음도 어는 것 같아요. 이럴때는 히터를 상향으로 하고 결빙 방지장치를 작동해야죠

앞에 차량이 가는 것 같기도 하고 잘 안보입니다. 너무 속도를 올려서 주행하면 위험하기 때문에 천천히 50km 대로 운전해서 따라갑니다.

어렵풋 하게 트럭이 한대 앞서가는 것 같네요. 이정표도 눈에 가려서 어디로 가는지 잘 모르겠네요. 네비게이션에만 의지해서 갑니다.

가까이 가니 앞차량이 트럭인게 보입니다. 바퀴가 지나간 길을 따라서 천천히 계속 주행합니다. 이럴때 급가속을 하거나 급감속을 하면 차가 미끌어집니다. 특히 급가속은 바퀴가 헛돌기 시작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앞차가 지나간 타이어 자국을 될 수 있으면 짜라가는게 좋습니다. 그 옆으로 눈이 많이 쌓인 길은 미끄럽거나 바퀴가 빠져서 못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2차로 중 거의 중앙으로 길이 나 있습니다. 가드레일에 너무 붙어가면 위험하니 차량즐이 가운데로 다녀서 길이 이렇게 난 것 같습니다.

속도가 계속 줄어들어서 이제는 30km 대로 줄었습니다. 언덕이라서 위험하죠 탄력을 잃으면 오도가도 못하고 고립됩니다. 가능하면 무정차로 천천히 가속을 하지 않고 속도를 유지하면거 올라가는게 노하우입니다.

앞차와의 차량 간격도 유지하고 길도 패턴을 잃지 않고 조심스럽게 운전해야 합니다. 핸들 조작을 급격하게 하면 차량이 돌기 시작합니다. ECS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 심한 회전은 감당이 안될 수 있어서 조심스럽고 균형 잡느라 자칫 급가속이나 감속을 하게되면 바퀴가 눈에 빠져서 고립될 수 있습니다.

언덕을 거의 다 지나왔습니다. 저기만 지나면 위험한 고비는 넘길 듯 합니다. 눈길에도 하이브리드 차량은 무게가 무거워서 접지력이 상대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스노우타이어도 준비 봇했는데 무사히 운전을 잘 하였습니다. ^^

 

아래 동영상 참조하세요^^

https://youtu.be/EUJWwA7a6KM

728x90
반응형

댓글